본문 바로가기

자린고비 독학하기

재경관리사 시험 후기 - 2019

반응형

 

따게 계기

 

학점은행제 학사 남은 학점 인정 자격증으로 저렴하게 취득하려고 알아보다가, 공부도 할 겸 손대게 된 자격증입니다. 그리고 왜 그런 짓을 했는지 매우 후회합니다...^^ 

 

저는 회계원리조차 들은 적 없는 완전 회계 생짜 초보였거든요. 그래도 재경관리사를 약 두 달간 취득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. 

 

준비 기간은 1달 + 3주 공부했구요. 풀로 공부한 건 아니고, 웹 개발자 관련 국비 지원 교육(오전 10시~오후6시)을 받는 상황에서 공부했기 때문에 공부 시간은 평일 오후 7~11 (가끔 세 시까지 할 때도...), 주말 내내입니다. 

 

 

 

방법

 

처음에는 와우패스에서 강의를 듣고, 기본서 다 본 다음 시험을 볼 생각이었어요. 

 

재무는 정말 순조로웠습니다. 선생님 강의 정말 잘하시더라고요. 인정. 

원가도 나쁘지는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. 

문제는 세무에서 터졌습니다. 진짜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음. 강의 진짜 읽기만 하고요. 진짜 너무너무 못함. ;;

 

그렇게 대체재를 찾아보다 알게 된 게 너무경입니다. 재경관리사 강의를 무료로 진행해 주세요. 

여기다가 재경관리사 카페에서 50선을 결제했습니다. 와우패스나 너무경 강의 듣고, 50선 풀고. 이 순서로 공부했어요. 50선이 뭐냐, 설명드릴게요. 

50선이 개핵꿀사기템인데. 재경관리사 관련 카페에서 문제은행제 형식으로 나오는 재경관리사 형식을 이용하여 자주 나오는 유형을 50개로 정리한 겁니다. 각 단원당 50개씩 있고, 신유형도 추가되면 교재에 추가해 주세요. 매회차마다 교재가 새로 나오는데, 전 회차 구입하셨으면 굳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 

 

50선을 1회독 하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. 이해 안 되는 건 그냥 외웠고요. 못 삼켜도 그냥 꿀꺽꿀꺽 넘기면서 진행했습니다. 

 

 

그렇게 한 달을 한 결과..

 

결과는... 보이시나요?? 처참하게 원가 하나로 떨어졌어요. 와. 놀라워라. ㅎㅎ 시험 접수 비용도 칠만 원인데? 해당 회차에서 원가가 좀 어려웠다고 하더라고요. 

 

 

포기할 수는 없어서 재접수를 했어요. 그런데 와우패스 기간도 다 끝났고, 50선 강의는 이해 안 되는 부분 개념 이해하고 싶고. 그래서 너무경 듣고, 50선 보고, 문제 풀고, 외우고. 이거 반복했어요. 

사실 50선 강의는 제가 생각한 느낌이 아니긴 했어요. 약간 the reader(책 읽어 주는 사람) 같은 느낌으로 강의하시는 문제가 좀 있어서... ^^ 하실 분이라면 하루완성 결제하시길 권해드립니다. 

여기 세무는 문제점이... 네, 세법은 1년마다 개정되는 것이었습니다. 그래서 강의와 다른 부분을 50선에서 하고, 심지어 제 50선은 개정 직전의 (74회부터 2019 세법으로 개정) ㅋㅋㅋㅋㅋ 교재라 아래 링크 달 카톡방에서 질문하면서 개정 사항들 공부했어요. 

그렇게 다음 시험은 합격. 재경관리사 졸업했습니다. 원가에서 이를 간 게 느껴지네욬ㅋㅋㅋㅋㅋ

 

 

도움받은  

 

https://cafe.naver.com/administers

 

재경관리사, 회계관리1급,2급 준비하... : 네이버 카페

재경관리사와 회계관리1,2급 수험정보 및 기출문제, 학습방법 등을 제공하는 까페입니다.

cafe.naver.com

 

언급한 재경관리사 카페입니다. 50선과 하루완성을 판매합니다. 초보자분에게는 그냥 하루완성 결제하실 것을 강추드립니다... 

저는 강의도 결제해서 들었어요. 

 

https://cafe.naver.com/goodmentor1

 

너무경 - 매경테스트, 테샛(TESA... : 네이버 카페

경제관련 시험에 대한 정보 (매경테스트, 테샛, TESAT 등) 동영상강좌 공인중개사, 재경관리사 동영상강좌

cafe.naver.com

 

재경관리사, 매경테스트, 테셋 무료 강의가 있는 너무경입니다.

강의 퀄리티가 꽤 괜찮은 편입니다! 추천합니다.

 


https://open.kakao.com/o/grFH5hy

 

● 회계 자격증 공부방 (포기금지!) ●

#선물요정소환 #전산세무 #기업회계 #세무회계 #회계관리 #재경관리사 #세무사 #회계사 #tat #fat #erp #회계 #취업 #취준생 #가족

open.kakao.com

 

재경 준비하면서 많은 질문 드리고, 도움도 받은 곳입니다. ㅎㅎ

 

 

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. 

건승하세요, 여러분! 추가 질문 있으시다면 댓글 주세요. 아는 한도 내에서 안내드릴게요. 

 

 

반응형

'자린고비 독학하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매경 테스트 우수 합격 후기  (0) 2019.11.17
소방안전관리자 1급 후기  (0) 2019.11.14
독학사 경영학 2단계 후기 - 2018 시험  (1) 2019.11.02
독학사 1단계 후기  (0) 2019.11.01
1920s 패션 / 문화  (1) 2019.11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