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자린고비 독학하기

소방안전관리자 1급 후기

반응형

 

 

따게 된 계기

 

난이도 대비 학점 인정이 제일 큰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. 지금도 그런 것으로 알고 있어요. 2급이 아니라 1급을 따게 됐던 이유는... 아마 당시에 소방안전관리자 2급이 가성비 갓갓 자격증이었는데, 학점 인정이 2점인가 4점이 떨어져서일 거예요.

그래서 기왕 시간 투자해서 딸 것 1급 따자고 도전해 봤습니다. 뭐든지 1급 하는 습관을 버릴 때가 됐는데... ^^ (컴활도 1급, 운전면허도 1종, 한국사도 1급 생각 중)

 

땄던 방법 

 

일단 가기 전에 교안 3회독을 하고 가려고 했는데 1회독 겨우 하고 갔고요. 

교안은 https://www.kfsi.or.kr/mobile/book/BookLesson.do?_menuNo=9008 참고하시면 pdf 파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!

 

5일 교육, 마지막 날 시험인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... 그런데 저 진짜 교육 시간 내내 미친듯이 잤어요... 어떻게 사람이 그러나 싶을 정도로 잤는데. ㅋㅋㅋㅋㅋㅋ 

주변 분들은 저 떨어질 줄 아셨을걸요?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누구보다 고득점으로 붙어 버림

딩시 기억은 잘 안 나는데 어떤 이유로 바쁘기도 했고, 교육하는 곳이 멀어서 편도 한 시간 반을 이동해야 했기 때문에 당시 취침 패턴으로는 그때가 잘 시간이었어요 ;;

 

하지만 78점으로 합격~ 당시 1등분 점수가 85? 라고 들었는데 들으니까 아쉽더라고요... 좀 더 공부할걸 ^^.. 양아치도 아니고 자 놓고 1등분 점수 부러워하기

 

제가 78점을 받은 건 아마도 교안 / 그리고 아래에 제가 언급할 카페 때문입니다!

 

(아 혹시나 언급하는데 소방아재? 그분 교재는 안 사 봐서 모르겠어요)

 

도움받은 곳 

 

http://cafe.daum.net/sobangaj119

 

특급,1급,2급 3급 소방안전관리자 / 소방 위험물 가스 시설관리

소방시설관리사, 소방안전관리자, 전기안전관리자, 위험물안전관리자, 가스안전관리자, 안전관리자, 건설및 시설업무 종사자, 관리소장님들의 정보교류및 모임의 광장입니다

cafe.daum.net

 

교안 읽은 것 이외에 이 카페에서 기출 문제 받아서 풀고 / 후기 15개 가량 읽고 시험을 보러 갔어요. 

 

제일 기억에 남았던 건 후기에서 미끄럼대인가? 그 문제가 늘 나온다고 적혀 있었는데 알지도 못하면서 시험에서 그거 골라서 맞힌 것 같았다는 거였고 ㅋㅋㅋㅋ 

 

아무튼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. 덕분에 78점 맞았다고 생각해요. 

 

이 시험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는 게 크게 없지만, 질문하고 싶으신 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